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헬스조선(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헬스플러스 멤버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헬스플러스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 회사가 홈페이지 및 오프라인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맺고 회원 아이디를 신청하여 회사로부터 이용 승낙을 받은 개인으로 홈페이지 또는 오프라인에서 회사가 고지한 가입비(이하 “가입비”)를 납부 또는 결제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③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선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제휴사이트 : 회사가 업무제휴를 통해 공동 마케팅, 공동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하여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화상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한 업무제휴 사업체의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⑤ 서비스의 제한, 중지 : 공공의 이익 또는 회사의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에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⑥ 해지 및 탈퇴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회원 가입 및 재가입
1. 회원으로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시는 분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회원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필수사항을 온라인이나 콜센터 등을 통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비를 회사에 납부함으로써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의 회원 가입비는 반드시 회사를 통해 다음 각호로만 납부하여야 유효합니다.
① 신용카드 및 계좌이체
② 기타 회사가 정한 방식
4. 회원은 자격 종료 및 해지 후 제1항과 제2항의 절차에 따라 헬스플러스 멤버십에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하 “재가입”)
제4조 회원 혜택 및 적용 범위
1. 회사는 회원 가입에 따른 이용 혜택을 제공합니다.
2. 회원은 회사 정책에 따라 헬스플러스 멤버십 서비스 혜택, 장례서비스, 웨딩서비스 및 기타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제공 혜택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이를 홈페이지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원만 다음 각호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① 헬스플러스 멤버십 : 헬스플러스 멤버십의 라이프케어 서비스 이용 및 제품 구매 시 VIP 또는 그에 준하는 등급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② 장례 서비스 : 아래의 내용에 대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 장례 상품 할인 : 사용하시는 상품별로 상품가에서 일정 금액 할인 적용 (홈페이지 참조)
- 제휴장례시설 할인 : 장례식장, 제단 장식, 봉안당 등 사용료 할인 (할인율 시설별 상이)
- 장례컨설턴트 : 엔딩플래너, 장지 코디, 장례시설 비교 분석, 사전답사 동행, 장례 일정 설계, 엔딩노트 작성 및 보관
③ 웨딩 서비스 : 사용하시는 상품별로 상품가에서 일정 금액 할인 적용 (홈페이지 참조)
4. 회사는 제3항에 따른 헬스플러스 회원 혜택 적용을 위해 휴대전화 인증 등 회사에서 정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상례서비스 수혜대상자는 사용범위의 제한이 없이 4명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헬스플러스 회원 기간 및 혜택종료
1. 제4조에 따른 회원 혜택은 회원 가입일부터 유효하며, 4구좌 사용 시에는 회원의 자격 및 혜택은 자동 종료됩니다.
2. 회원 혜택은 회원 사망 시에는 회원의 자격 및 혜택은 자동 종료됩니다. 단, 회원이 사망 전 남은 구좌에 대해 1촌 이내의 사람에게 1회에 한해 양도의 의사를 회사에 표시한 경우에는 회사는 양수인을 회원으로 등록하여 회원 기간 및 혜택을 유지합니다.
3. 회사의 운영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회원으로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 혜택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 따른 회원의 권리·의무를 제5조 제2항에 따른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대여, 양도, 위임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사의 본인확인 요청에 적극 협조해야 합니다.
제7조 가입비 환불
1. 회원 가입비에 대한 환불 규정은 다음 각호에서와 같이 진행합니다.
① 회원 가입 후 14일 이내에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납부한 가입비는 100% 환불됩니다.
② 회원 가입 후 15일 지난 경우에는 이미 납부한 가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③ 제1호와 제2호에 따른 일자 산정기준은 주말, 공휴일이 포함됩니다.
2.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회원 가입 후 1개월 이내에 회원이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납부한 가입비는 100% 환불됩니다.
제8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개인 정보담당자 성명,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를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제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제1항과는 별도로 회사는 회원에게 가입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가입증서와 약관을 회원에게 우편, 전자우편, 온라인메신저, 문자 등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운영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5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이후에 가입한 회원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홈페이지에서 "이용자가 개정 약관 공지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적용 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거절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9조 약관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청소년보호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제10조 회원가입에 대한 승낙 거절 등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
② 주민등록상의 본인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③ 신청 시 필요 사항에 대하여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④ 정보를 악용하거나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회사의 서비스 설비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⑥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⑧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조건에 미비 된 경우
2.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이 거절되거나 제한 또는 유보된 경우, 이용을 신청한 자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다만 이용을 신청한 자의 고의 또는 과실 등으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만 20세 미만인 신청자의 경우에는 회원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정보 변경
1. 회원은 개인 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앞 8자리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하며, 직계가족 1회 양도 시 준비서류 지참하에, 고객센터에서 정보 변경을 처리 해드립니다.
2. 회원은 회원 가입신청 시 휴대 전화번호를 포함한 개인정보 관련 기재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15일 이내에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회원의 우편, 전자우편, 온라인메신저, 문자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정보수집,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의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공지사항이나 우편, 전자우편, 온라인메신저, 문자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일정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개인정보 항목 등 관계 법령상 요구되는 사항을 특정하여 회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반드시 그 회원의 사전 동의 절차를 거치도록 합니다. 이에 대한 회원의 동의 철회 등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 방법은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3.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파기 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 확인, 회원 문의 및 민원 대응을 위해 회원 해지 및 탈퇴 후 5년간 보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장소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관하는정보 |
보존근거 |
보존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건당 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전자금융거래법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3년 |
건당 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전자금융거래법 |
1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6개월 |
제14조 회원 서비스 이용기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에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정기 점검 등의 필요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할 필요성이 있으면 제12조 제2항에 갈음하여 조처하여야 합니다.
제15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취급방침
1. 회사는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은 별도로 약관 내 링크 및 홈페이지 하단 부분을 통하여 게시하였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 및 제휴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아 회사와 제휴 사이트 사이에 제3항의 회원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삼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제3항 및 제4항의 경우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소비자기본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이 필요한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원이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에 회사와 제휴된 업체에 회원이 원하는 거래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이름, 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를 알려 주는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제5항의 범위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 수신에 대해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에 서면, 전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자신의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자신의 정보를 회사가 제휴 사이트와 공유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삼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합니다.
9. 회사는 회원의 정보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두고,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각 인터넷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를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해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오류가 발생하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해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메일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본 약관 및 서비스 내용에서 제시된 내용을 준수합니다
6.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서 회원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7. 회사는 소비자보호단체의 소비자 보호 업무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제공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8. 회사는 회원 기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적절히 유지, 관리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 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적법한 절차와 내용으로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 결과와 회원이 약관을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사전에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 후,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의 성명, 휴대전화 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②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삼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재하거나 이메일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이메일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이메일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⑥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⑦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⑧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 기타 회사의 서비스를 위협하는 행위
⑨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9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 사유, 청구 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0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했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에 귀책 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분쟁의 해결
1. 이 계약에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 되지 아니할 경우에는 관계 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법률상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 또는 회원은 소비자기본법 등에 따른 분쟁 조정기구에 분쟁조정을 신청하거나 중재법 등에 따라 운영 중인 중재기관에 중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3년 8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20년 10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3. 개정일 이후에 가입한 회원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